[신곡 안내] 현인의 '비 내리는 고모령'

01/16/2020

색소폰 송 마스터에 현인의 '비 내리는 고모령'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현인의 '비 내리는 고모령'을 박각규 선생님의 자세한 강의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더원의 '사랑아' (테너)

12/12/2019

색소폰 송 마스터에 더원의 '사랑아'의 테너 버전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지륭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더원의 '사랑아'를  김지륭 선생님의 충실한 강의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Magia, 조용남의 '내 생애 단 한번만'

12/09/2019

색소폰 송 마스터에 조용남의 '내 생애 단 한번만 (Magia)'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조용남의 '내 생애 단 한번만 (Magia)'을  박각규 선생님의 멋진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홍진호의 복음성가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11/28/2019

색소폰 송 마스터에 홍진호의 복음성가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임희승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홍진호의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를  임희승 선생님의 은혜 넘치는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왁스의 '화장을 고치고'

11/15/2019

색소폰 송 마스터에 왁스의 '화장을 고치고'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왁스의 '화장을 고치고'를 김성길 선생님의 감성 넘치는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김추자의 '눈이 내리네'

12/13/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김추자의 '눈이 내리네'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김추자의 '눈이 내리네'는 벨기에의 세계적인 가수 살바토레 아다모가 1963년에 발표한 불어 노래 'Tombe la neige'가 원곡입니다. 1973년 김추자 컴백 리사이틀 앨범에 실렸던 곡이 먼저 발표되었었고 틈틈히 불리던 것이 이숙이 앨범을 내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인기를 끌자 김추자는 1980년 다시 음반에 실었습니다.

김추자의 '눈이 내리네'를 김성길 선생님의 따뜻한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복음성가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11/08/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복음성가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는 부흥한국을 이끌고 있는 고형원 선교사가 작사/작곡한 곡입니다. 이 곡은 '주님의 영광이 온 땅을 덮는 그날'을 꿈꾸는 그리스도인들의 소망과, "예수님께서 영광 중에 재림하실 때 내가 일어나 노래하겠습니다"라는 고백이 담겨 있습니다. 이 찬양을 통해 "평생 주님을 따라 이 길을 걸어가겠습니다"라는 헌신의 고백을 예수님께 간절히 올려드려 보세요.

복음성가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를 박각규 선생님의 감성적인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패티김의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11/01/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패티김의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패티김이 1983년에 발표한 박춘석 작사·작곡의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은 이후 패티김의 명곡 중에 빠질 수 없는 곡이 되었습니다. 패티김은 가을 노래가 유난히 많은 데다 매년 가을이면 자신의 단독 콘서트를 열어 '가을의 연인'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9월의 노래', '가을의 연인' 그리고 이 곡이 대표적인 가을 노래입니다.

패티김의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을 김성길 선생님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김도현의 '성령이 오셨네'

10/25/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김도현의 복음성가, '성령이 오셨네'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CCM 찬양곡, '성령이 오셨네'는 28년간 찬양 사역을 하고 있는 김도현이 2006년에 발표한 곡입니다. 교회에서 널리 불리는 대표적인 찬양 중 하나로, 오랜 기간 묵상을 통해 나타난 가사의 명료함과 김도현만의 음악적 색깔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평양대부흥 백주년 기념행사가 한창이던 시절 발표됐던 이 곡은 성령의 임재를 사모하는 마음으로 한국교회 곳곳에서 불렸습니다.

김도현의 '성령이 오셨네'를 김성길 선생님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마스터 하세요.

10/18/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차중락의 '낙엽 따라 떠나간 사랑'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낙엽 따라 떠나간 사랑'은 엘비스 프레슬리가 부른 'Anything That's Part Of You'를 차중락이 번안/편곡한 곡으로 1966년 발표되었습니다. 원래 영화감독을 꿈꾸던 차중락은 그룹 키 보이스의 멤버였던 사촌 차도균의 권유로 보컬로 참여하면서 1963년에 데뷔하였습니다. 한참 인기를 누리던 1966년 가을, 사귀던 애인이 갑자기 미국으로 떠나 버린 후 이 '낙엽 따라 떠나간 사랑'을 발표하였고 대중의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차중락의 '낙엽 따라 떠나간 사랑'을 김성길 선생님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마스터 하세요.

10/11/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펄 시스터즈의 '빗속의 여인'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빗속의 여인'은 신중현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1964년 발표되었습니다. 당시 미군기지에서 기타연주로 큰 인기를 누리던 신중현은 일반 대중에게 다가갈 목표로 ADD4 (에드 훠)라는 밴드를 결성합니다. 이 밴드의 첫 앨범 첫 곡이 '빗속의 여인'이었습니다.

 

꾸밈이 거의 없는 담백한 느낌의 멜로디는 시대를 타지 않고 이 후 많은 가수들에 의해 재해석 되었습니다. 펄 시스터즈나 김추자 같이 신중현의 도움으로 성장한 가수들 뿐만아니라 나훈아, 김목경, 장윤정 등도 불렀습니다. 특히 2001년 김건모에 의해 현대적으로 편곡되어 발표되면서 다시 한번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요즘도 불후의 명곡에서 단골로 불려지는 곡 중 하나입니다.

펄 시스터즈 버전의 '빗속의 여인'을 김성길 선생님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마스터 하세요.

09/27/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김연자의 '10분 내로'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임희승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10분 내로'는 가수 김연자가 2009년에 발표한 노래로, 22년 동안 일본에서만 활동하다가 한국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내놓은 곡입니다. 김연자는 1974년 데뷔하여 1977년에 일본에서도 활동을 시작했고, '진정인가요', '수은등' 등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1988년부터 일본을 주무대로 활동하면서 대형 엔카 가수로 성장합니다. 현재도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면서 '아모르파티', '쟁이쟁이'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경쾌한 리듬의 트로트, 김연자의 '10분 내로'를 임희승 선생님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마스터 하세요.

09/20/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에이스 캐논 Ace Cannon의 '로라 Laura'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로라'는 미국의 컨트리 가수 Leon Ashley가 1967년에 발표한 곡으로 원제는 Laura (What's He Got That I Ain't Got)입니다. 원곡의 가사는 남편이 바람난 아내에게 왜 자신을 버렸는지 묻는 절절한 내용입니다. 빌보드 컨트리 차트 1위를 차치 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었고 이후에 케니 로저스 등 여러 가수들이 다시 불렀습니다.

​이 곡을 에이스 캐논이 색소폰 곡으로 편곡하여 우리나라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원곡보다 훨씬 느리고 멜로디 라인이 단순화 되었지만 가사가 없는 연주곡으로도 가슴을 울리는 절절함이 배가 되어 느껴집니다. 에이스 캐논은 미국 미시시피 주 출신의 색소폰 연주자로 60, 70년대에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현재 84세의 나이에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에이스 캐논의 '로라'를 김성길 선생님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마스터 하세요.

09/17/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설운도의 '쌈바의 여인'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오나리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쌈바의 여인'은 가수 설운도가 1995년에 발표한 노래로, 설운도가 직접 작곡하고 아내 이수진이 작곡한 곡입니다. 삼바와 트로트가 조합된 '쌈바의 여인'은  가요톱텐에서 무려 10개월 동안 30위권 순위 안에 있었을 정도로 히트하며 제2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전통가요 가수상, 제11회 골든 디스크 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설운도는 `쌈바의 여인`을 작곡한 계기에 대해 "브라질에 자주 가는데, 브라질은 클럽 문화가 잘 발달됐다. 쌈바 춤을 추는 사람들은 1인용 무대를 들고 다닐 정도다.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 아무데나 서서 춤을 춘다. 그런데 브라질 여자 분들은 눈빛이 정말 아름답다. 피부가 흑진주 색인데 조명에 비추면 빛이난다. 춤을 추는데 눈빛이 아름답더라. 그 모습이 상상되며 `내 마음을 사로잡는 그대, 쌈바 춤을 추는 그대, 화려한 불빛 음악에 젖어 사랑에 취해버린 그대`란 가사가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설운도의 '쌈바의 여인'을 오나리 선생님의 리드믹하고 강열한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09/13/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김현식, 권인하, 강인원의 '비오는 날의 수채화' (럼블피쉬 버전)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오나리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영화 <엽기적인 그녀> 곽재용 감독 연출, 옥소리-강석현 주연의 청춘 멜로 영화 <비오는 날 수채화> 사운드트랙으로 1988년에 발표되어 KBS <가요톱텐> 1위에 오르는 등 당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가수 권인하의 힘찬 음색이나 김현식의 거친 목소리도 좋지만, 강인원의 부드러운 음성이 중화제 같은 역할을 했습니다. 작곡을 한 싱어송라이터 강인원은 '그대는 인형처럼 웃고 있지만', '그대 모습은 장미', '사랑은 세상의 반' 등 무수한 히트곡을 발표해 한국 가요계의 한 획을 그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비오는 날의 수채화'를 오나리 선생님의 서정적이고 부드러운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09/13/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왁스의 '관계'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관계'는 가수 왁스가 2006년에 발표한 4집에 포함된 곡입니다. 왁스는 1998년 록밴드 도그의 보컬로 활동하다 해체 후 2000년 1집 ‘엄마의 일기’로 데뷔했습니다. 솔로 활동 초반에는 ‘얼굴 없는 가수’로 살았습니다. 1집 타이틀곡 ‘엄마의 일기’엔 배우 하지원이 출연했고, 후속곡인 ‘오빠’의 첫 무대도 하지원이 서 앞에서 주목 받지 못했습니다. 왁스는 허스키하면서도 소위 ‘뽕끼’어린 특유의 목소리로 ‘화장을 고치고’와 ‘부탁해요’ 등을 성공시키며 뒤늦게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증명했습니다. 2001년에 발표한 2집 타이틀곡 '화장을 고치고'는 '국민 가요'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전 세대를 아우르며 큰 사랑을 받으면서 거의 2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왁스의 '관계'를 김성길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오기택의 '고향무정'

09/06/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오기택의 '고향무정'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고향무정'은 가수 오기택이 1966년에 발표한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구름도 울고 넘는 저 산아래∼’로 시작되는 ‘고향무정’은 타향살이에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진한 향수의 리얼리즘으로 다가갔습니다. 지금도 명절 때 가족끼리 만나면 즐겨 부릅니다. 또 명사들을 만나 18번이 뭐냐고 물으면 ‘고향무정’을 꼽는 사람이 많습니다. 오기택은 1966년 한 해동안 '아빠의 청춘', '고향무정', '충청도 아줌마', '마도로스 박' 등의 곡들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빠른 시간에 국민가수로 인기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오기택의 대표곡 '고향무정'을 박각규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이츠와 마유미의 '고이비또요'

08/30/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이츠와 마유미의 '고이비또요'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최거룡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고이비또요' (연인이여)는 일본의 캐롤킹이라 불리는 싱어 송라이터 이츠와 마유미가 1980년에 발표한 곡으로, 절절한 이별의 아픔을 잘 표현하여 세계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화숙, 조용필, 나훈아, 임형주 등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해서 불렸습니다.  

이츠와 마유미의 대표곡 '고이비또요'를 최거룡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마스터 하세요.

08/22/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현인의 '베사메무쵸'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베사메 무쵸 besame mucho는 1940년 멕시코의 여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콘수엘로 벨라스케스 Consuelo Velázquez의 대중가요로 제목을 영어로 번역하면 'kiss me much'입니다. 이 곡을 신라의 달밤 등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던 가수 현인이 1948년에 직접 번안하여 부르면서 널리 알려졌습니다.

현인은 학병으로 징집돼 중국 전선으로 투입되던 중 탈영해 상하이 조계(租界·외국인 통치 특별구)에서 숨어 지내다 해방과 함께 귀국했습니다. 그는 경성 제2고보를 졸업하고 윤심덕과 홍난파 등이 수학한 도쿄의 우에노 음악학원에서 성악을 공부한 인텔리 로맨티시스트이면서 독특한 개성의 발성을 지닌 보컬리스트였습니다.

현인의 히트 곡 '베사메무쵸'를 김성길 선생님의 상세한 강의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08/16/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박완규의 '천년의 사랑'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오나리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천년의 사랑'은 가수 박완규의 최대 히트곡으로, 솔로로 전향한 후 처음 낸 앨범 '천년지애'의 타이틀 곡입니다. 허스키하고 파워풀한 음색을 강조한 발라드곡으로 남성들에게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데뷔전 송탄의 미국부대에서 활동하던 박완규는 록그룹 부활의 김태원에게 발견되어 부활의 메인 보컬로 활동하면서 대중에 알려집니다. 당대의 충격을 안겨준 화끈한 보컬이었으며, 살인적인 음역대의 곡들을 웃으면서 쉽게 소화함과 동시에 파워와 성량까지 자유자재로 보강하는 것이 가능한 천재적인 록 보컬리스트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박완규의 대표곡 '천년의 사랑'을 오나리 선생님의 서정적이고 부드러운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이문세의 '옛사랑'

08/09/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이문세의 '옛사랑'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작곡가 이영훈과 가수 이문세의 콤비가 만들어낸 많은 히트곡들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입니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이문세의 뛰어난 표현력이 어우러져 깊은 울림을 줍니다. 이영훈과 이문세는 1985년 3집 때부터 2001년 13집까지 가수와 작곡가로 호흡을 맞춰 수많은 히트곡을 양산했고, 1천만장 넘게 음반을 팔아치웠습니다. 

이문세의 대표곡 '옛사랑'을 박각규 선생님의 감성적인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08/02/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이성우의 '진또배기'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오나리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이성우의 노래 ‘진또배기’는 요즘 ‘전국노래자랑’을 비롯해 각종 노래자랑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한 수상자들의 선정곡이 되면서 다시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충남 서천 출신으로 1997년에 데뷔한 이성우는 2012년 이 '진또배기'라는 곡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트로트 가수들이 꿈의 무대라 얘기하는 전국노래자랑에 처음 출연 한 후 14년의 무명 가수 생활을 생각하며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검도 4단에 택견 4단을 보유한 유단자이면서 홍익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한 특이한 경력의 가수입니다.

진또배기는 영동 지역에서 흔히 짐대서낭, 진대로 부르는 솟대의 일종입니다. 어촌 마을의 어귀에 서서 마을을 지켜주는 수호신으로 여겨집니다. 원래 '진또배기'는 '짐대박이'의 방언(사투리)으로, 짐대의 높이는 약 5m 정도이고 맨 꼭대기에는 세 갈래진 나뭇가지를 가로로 얹고, 갈래마다 정교하게 만든 나무 오리를 올려놓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성우의 대표곡 '진또배기'를 오나리 선생님의 힘차고 신나는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07/25/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김란영의 '가인'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고속도로 메들리 가수’ ‘얼굴 없는 가수’로 불리는 김란영은 앨범을 3천만장이나 판매한 가수로 유명합니다. 목소리 만으로 심금을 울리며 사람들의 마음을 포근히 감싸주는 음악을 하는 가수입니다. 

김란영의 대표곡 '가인'을 박각규 선생님의 감성적인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파우스트 파페티의 '가방을 든 여인 La ragazza con la valigia'

07/19/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파우스트 파페티의 '가방을 든 여인 La ragazza con la valigia'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1961년 만들어진 이태리 로멘스 영화 '가방을 든 여인 La ragazza con la valigia'에 삽입된 곡을 색소폰 연주자 파우스트 파페티가 편곡해서 발표한 곡입니다. 파우스트 파페티는 60, 70년대 유럽과 남미 지역에서 큰 인기를 누린 이태리 출신 색소폰 연주자 입니다.

발레이오 추를리니 감독이 연출한 영화, '가방을 든 여인'은 제2의 알랑 들롱이라고 불리는 자끄 페렝과, 마를린 몬로, 브리짓트 바르도와 함께 세계 3대 섹시 스타로 불리는 클라우디아 카르디날레의 애틋하면서도 멋진 어울림을 볼 수 있었던 1961년 흑백 영화입니다. 

서정적인 멜로디의 파우스트 파페티의 '가방을 든 여인'을 박각규 선생님의 감성적인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07/12/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이승철의 '그 사람'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2010년에 방영된 인기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OST 중 하나로, 발라드의 제왕 이승철이 불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승철의 '그 사람'을 김성길 선생님의 감성적인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07/05/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인순이의 '밤이면 밤마다'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1978년 여성그룹 희자매로 데뷔한 인순이는 솔로 활동을 시작한 후 1983년 '밤이면 밤마다'로 단번에 인기 가수 반열에 올랐고 2004년 조PD와 작업한 '친구여'와 카니발(이적, 김동률)의 곡을 리메이크한 '거위의 꿈'이 크게 히트하면서 다양한 세대에서 사랑을 받았습니다.

신나는 인순이의 히트 곡 '밤이면 밤마다'를 김성길 선생님의 감성적인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06/28/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조덕배의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허스키한 목소리가 분위기 있고 묘한 매력을 지닌 가수 조덕배가 1989년에 발표한 곡입니다. 최근에는 조인성이 열연한 '비열한 거리'라는 영화에서 조인성이 노래방에서 부른 노래로 다시 알려지기도 했었죠. 

조덕배의 히트 곡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을 김성길 선생님의 감성적인 연주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남진의 '가슴 아프게'

06/21/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남진의 '가슴 아프게'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정두수 작사, 박춘석 작곡, 남진 노래인 ‘가슴 아프게’는 1960년대 나온 인기대중가요 중 하나입니다. 4분의 4박자 트로트로 부르기가 쉽고 멜로디 연결이 자연스럽습니다. 맑으면서도 굵직한 목소리의 미남가수 남진이 젊은 시절 취입 곡으로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10세의 신인가수 남진이 샛별처럼 등장했고 국내는 물론 일본까지 뜨겁게 달군 ‘한류 1호 망향의 노래’로 기록됩니다.

이 노래는 남진이 가요계 데뷔 후 1년 만에 부른 것입니다. 1966년 가수가 되기 위해 집을 나와 버린 남진은 ‘울려고 내가 왔나’를 데뷔곡으로 가요계에 발을 디뎠습니다. 그러나 그는 처음엔 대중들 눈을 끌지 못했습니다. 그랬던 그가 ‘가슴 아프게’를 불러 졸지에 유명해졌습니다. 대중적인 노랫말과 박정희 대통령 시절 경제개발바람을 타고 남녀의 만남이 자유스러운 분위기로 받아들여지기 시작했던 무렵의 시대상황을 잘 반영했던 까닭입니다.

​남진의 히트 곡 '가슴 아프게'를 박각규 선생님의 친절한 강의와 함께 마스터 하세요.

[신곡 안내] 김용임의 '부초같은 인생'

06/17/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김용임의 '부초같은 인생'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부초같은 인생'은 이미자, 김연자, 주현미, 문희옥, 유지나과 함께 정통 트로트의 계보를 잇는 가수 중 하나인 김용임이 2012년에 발표한 히트곡입니다. 인생을 물 위에 떠있는 풀(부초 浮草)로 비유하고 있는 노래로, 이왕이면 즐겁게 살아가자는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세지를 전합니다.

​빠른 비트의 신나는 '부초같은 인생'으로 분위기 업시켜 보세요.

[신곡 안내] 조항조의 '남자라는 이유로'

06/11/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조항조의 '남자라는 이유로'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남자라는 이유로'는 거의 30년의 세월을 무명으로 지내던 조항조라는 가수를 일약 스타로 만들어준 히트곡입니다. 외환위기가 한창이던 1997년에 발표되어 힘들어하는 남자들의 내면과 아픔을 잘 표현해준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언제 한 번 가슴을 열고 소리 내어/소리 내어 울어 볼 날이/남자라는 이유로 묻어두고 지낸/그 세월이 너무 길었어. 가사에 나오는 것처럼 '언제 한 번 가슴을 열고 소리 내 울어봤으면' 혹은 '남자라는 이유로 묻어두고 지내는 게' 이 시대를 살아가는 남자들의 모습이라면 과장일까요? 색소폰으로 진하게 소리 내어 울어 보시면 어떠세요.

05/31/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SG워너비의 '라라라'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오나리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SG워너비는 2004년에 데뷔하여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남성 3인조 보컬 그룹입니다. 신세대 가수로는 처음으로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을 가질 정도로 큰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08년에 발표된 '라라라'는 기존 SG 워너비의 애절한 발라드 곡이 아닌 컨트리 풍의 흥겨운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나리 선생님과 함께 '라라라'를 ​상큼하게 연주해 보세요.

[신곡 안내] 박정현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05/24/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박정현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김성길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는 원래 조용필이 1990년에 발표한 곡으로 하이라이트에 감정을 분출하는 식의 80년대 발라드가 아닌, 점층적 고조가 돋보이고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도 절제된 창법을 사용하는 등 발라드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 받는 명곡입니다.

 

이 곡을 가수 박정현이 2011년에 '나는 가수다'에서 부르면서 다시금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곡은 시대를 모르는 노래이다. 과거에도, 앞으로도 영원히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을 노래한 곡이다”라고 곡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김성길 선생님의 섬세하면서도 파워풀한 연주와 함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를 마스터해 보세요.

[신곡 안내] 신유의 '시계바늘'

05/20/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신유의 '시계바늘'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신곡 안내] 이승연의 '잊으리'

05/12/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이승연의 '잊으리'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테크닉 강의 안내] 하프운지와 꾸밈음

05/02/2018

색소폰 테크닉 중 하프 운지와 꾸밈음에 대한 설명과 연습 방법을 소개합니다. 

강사 : 임희승

[하프 운지 설명]
하프운지는 트로트 등의 장르에서 꾸밈음의 자연스러움과 매력을 살려줄 수 있는 테크닉 입니다. 핑거링으로 키의 오픈상태를 2/1, 3/1 정도로 조절하여 꾸밈음을 완성하는 운지를 하프운지라고 합니다. 프랄트릴러, 플립, 턴 꾸밈음의 종류에 따라 구분하여 하프운지를 표현해 주면 곡의 풍미를 살릴 수 있습니다. 

[강의 설명]
본 강의에서는 키의 오픈정도를 조절하여 꾸밈음을 연습하고, 꾸밈음의 종류별 차이점을 이해하여 각 특징에 따라 연습함으로 하프운지를 완성합니다.

하프운지를 이용하여 
1.잔결 꾸밈음 
2.플립 꾸밈음
3.돈 꾸밈음 
4.트로트 곡에 적용

04/26/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죠니 도렐리의 '리멘시타'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테크닉 강의 안내] 비브라토

04/22/2018

색소폰 테크닉 중 비브라토에 대한 설명과 연습 방법을 소개합니다.

강사 : 임희승

비브라토는 연주곡을 완성시킬 수 있는 단계의 고급 테크닉으로 2박자 이상의 음에 진동을 주어 깊이와 속도의 변화로 연주곡의 풍미를 더합니다.


비브라토를 구사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부터 비브라토의 폭을 점차적으로 줄여가면서 완성해 나가는 방법을 단계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동영상 안에서의 저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따라가시다 보면 비브라토에 대해 모호했던 부분들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1. 넥과 마우스피스만으로 비브라토의 기본적인 방법 익히기.
2. 넥과 마우스피스만으로 비브라토의 폭을 완성해나가는 방법 익히기.
3. 악기를 세팅하여 비브라토의 폭을 완성해나가는 방법 익히기. 
4. GMajor 스케일로 비브라토의 폭을 완성해나가는 방법 익히기.
5. 반음하행 스케일로 비브라토의 폭을 완성해나가는 방법 익히기.
6. 연주곡(오빠생각)의 박자를 3배로 늘여서 비브라토 적용하기.
7. 연주곡(오빠생각)을 원곡의 박자로 비브라토 완성하기.

04/18/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박각규 선생님이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돌아와요 부산항에'는 국민가수 조용필의 데뷔 곡으로 가장 크게 히트한 노래 중 하나입니다. 조용필의 인기 비결은 특유의 창법이 주는 매력과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도전 정신입니다. 조용필은 정통 트로트를 그대로 따르지 않고 록 리듬을 결합시킨 '돌아와요 부산항에'를 불렀습니다. 대중가요사에서 조용필은 여러 장르를 구사하고, 결합시킨 가수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문성재의 "부산 갈매기", "이별의 부산정거장"과 더불어 부산광역시를 상징하는 노래이면서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응원가이기도 합니다.

박각규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돌아와요 부산항에'를 마스터해 보세요.

04/11/2018

색소폰 송 마스터에 더원의 '사랑아'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오나리 선생님께서 강의를 맡아 주셨습니다.

2002년 솔로 가수로 데뷔해, 허스키하면서도 애절한 음색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더원은 ‘사랑아’, ‘내 여자’, ‘가시’ 등 여러 히트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원은 최근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판 나가수에도 출연하여 가왕의 자리를 유지하는 등 국내외로 왕성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사랑아'는 김수현 작가의 2007년 TV드라마 '내 남자의 여자'에 삽입되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오나리 선생님의 세세한 강의와 멋진 연주로 '사랑아'를 마스터해 보세요.